나는 파워 증대가 필요하다. 아주 급하다! -매사추세츠주 에서 팀 C.
스윙의 속도 증대, 드라이버 샤프트의 길이 증대, 헬스클럽에서의 체력 단련 등 파워 증대의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스윙의 속도를 늘리면 페어웨이를 적중시키기가 어려워진다.
또 샤프트 길이를 늘리면 볼을 일관성있게 페이스 중심에 맞추기가 어렵다. 체력 단련의 경우 이미 헬스 클럽에 다니고 있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즉각적인 파워 증대를 원할 경우 백스윙 때 어깨 회전을 더 증대시키면 똑같은 스윙으로도 거리 증대가 가능하다. 대부분의 골퍼들은 어깨 회전을 너무 일찍 멈춘다. 이는 클럽헤드의 속도를 상당히 떨어뜨리는 원인이 된다.
그렇다면 어깨는 어떻게 해야 멀리까지 틀어줄 수 있는 것일까? 여기 그에 대한 좋은 스윙 이미지가 있다. 준비자세를 취한 뒤, 자신이 지금 빠른 볼을 던지려고 하는 투수를 마주한 채 타석에 서 있다고 상상한다.
투수가 볼을 던졌고, 이 볼이 타석에 있는 골퍼의 오른쪽 어깨 방향으로 향했다. 이런 경우 야구의 타자는 과연 어떻게 할까? 맞다, 그는 재빨리 왼쪽 어깨를 오른쪽으로 틀어주며 타구의 방향에서 비켜선다.
이렇게 할 때 오른쪽 어깨는 뒤쪽으로 이동이 되고, 그 결과 등이 투수의 마운드로 향하게 된다. 이것이 바로 어깨를 강력하게 수평으로 최대한 틀어주는 이상적인 회전동작이다.
티박스에서 어깨의 회전동작을 이렇게 가져가면 드라이버 샷의 거리를 즉각적으로 크게 증대시킬 수 있다.
<몸쪽으로 파고드는 빠른 직구를 피해 몸을 오른쪽으로 틀어준다고 상상하면 회전 동작과 파워가 증대된다>
언덕이 거짓말을 한다볼이 양발보다 더 높이 놓여있을 때, 경사면의 영향에 의해 볼이 드로우 구질이 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타깃의 오른쪽을 겨냥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문제는 나의 경우에는 이런 라이에서 항상 샷이 똑바로 날아가 타깃의 오른쪽 20야드 지점으로 빗나간다는 것이다. 나좀 도와달라! -테네시주 녹스빌에서 팀 J.
이런 경우는 경사면의 경향에 대해 지나친 조정이 원인이 된 듯하다. 모든 것을 오른쪽으로 너무 멀리 겨냥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샷을 할 때는 몸을 타깃의 오른쪽으로 정렬해야 하지만 클럽페이스는 타깃을 똑바로 겨냥해야 한다. 이렇게 해주면 클럽페이스가 약간 닫히게 된다.
이렇게 하고 톱단계에서 발끝 정렬선을 따라 스윙을 해주면 타깃의 오른쪽으로 향하게 되고 볼은 예상대로 드로우가 된다.
기억해야 할 점은 볼이 발 위쪽에 놓여있을 때는 몸은 오른쪽으로 겨냥하고, 클럽페이스는 타깃을 똑바로 겨냥해야 한다는 것이다.
<클럽페이스 방향(흰선), 발끝 정렬선 스윙 궤도(노란선)>
<서울경제 골프매거진 특약>
[현대해운]우리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혈관 건강을 챙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데요. 여러분은 혈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시나요?
[현대해운]혈관 건강은 주로 노화가 진행되면서 지켜야 할 문제라고 인식되어 왔습니다. 최근 생활 패턴과 식생활의 변화로 혈관의 노화 진행이 빨라지고
롱아일랜드한국학교(교장 고은자)는 지난 6일 개학식을 갖고 가을 학기에 들어갔다. 이날 학생들은 AI를 활용한 맞춤형 수업 시스템에 맞춰 새로…
뉴저지한국학교(교장 황현주)가 지난 6일 2025년 가을학기를 시작했다. 총 611명이 등록한 이번 학기 수업은 토요반은 12월13일까지, 금…
한미사랑의재단 이호제(사진) 총재의 자서전 출판 기념식이 오는 20일 뉴저지 포트리에서 열린다. 이날 오후 3시 포트리 소재 ‘The Chur…
뉴욕한국문화원(원장 김천수)이 박현민 작가 초청 그림책 웍샵을 개최한다.6~9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는 20일 오후 2시 문화원에서 열리는 …
뉴저지에서 활동하는 수 북클럽(회장 김미연)이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1시 포트리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기념행사를 연다.20…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에듀스팟입니다…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거의 새제품급 리퍼브 안마의자 대방출 한다고 합니다!8월 23일(토)…24일(일) 단 이틀!특가 판매가Famille: $500 ~ $1,000Falcon: $1,500 ~ $2,500픽업 & 배송직접 픽업 가능LA…
2025 전미한인세무사협회 컨퍼런스2025 THEME: Navigating New Frontiers(국제조세, 부동산투자, 블루오션 시장이라는 키워드를 아우르면서, 세무사들이 기존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탐색…
뉴욕조이풀여성합창단(단장 방은숙)이 지난 7일 롱아일랜드 소재 뉴욕센트럴교회에서 개최한 제11회 정기연주회가 한국일보 후원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한인 프로듀서의 작품이 이번 제77회 에미상(Emmy Awards)에서 다큐멘터리 제작 우수상(Exceptional Merit In Docum…
조지아주 현대차그룹-LG에너지솔루션 합작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지난 4일 연방 이민 당국의 사상 최대 규모 이민급습 단속으로 한국인 30…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