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6일은 연합군의 노르망디 상륙작전이 펼쳐진 D-Day다. 미국은 진주만 기습을 당한 12월7일은 치욕의 날로 여기는 반면 D-Day는 승리의 날로 기념한다. 이상하게도 일본이…
[2007-06-06]중국인들이 극히 혐오하는 역사 인물의 하나가 남송(南宋)의 조정을 쥐고 폈던 진회(秦檜)다. 반대로 가장 존경하는 무인은 악비(岳飛) 장군이다. 그 악비가 금나라 군에 연전연승,…
[2007-06-05]“저는 때때로 그 항해에 대해서 생각합니다. 어떻게 그렇게 작은 배가 그렇게 많은 사람을 태울 수 있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한 사람도 잃지 않고 그 끝없는 위험들을 극복할 수 있…
[2007-06-05]남을 속이고 남의 것을 훔치는 것만 죄는 아니다. 음식을 함부로 버리는 것도 죄이다. 미국은 풍요한 나라이다. 음식이 넘쳐난다. 하지만 지구 구석구석에서 먹을 것이 없어 죽어…
[2007-06-05]장맛비 주춤한 사이로 저녁이 온다 낮동안 빗속에 갇혀있던 개구쟁이 두엇 고샅으로 나와 고립된 정적을 흔든다 애 인 아 노 올 자 호방한 소리로 공중을 흔들…
[2007-06-05]한국의 민주화의 길, 그 가시밭길을 목숨 걸고 지켜 온 두 정치 거인. 영남의 거산(巨山) 김영삼과 호남의 후광(後廣) 김대중. 두 분은 동지였다. 어두웠던 한국의 헌정사를 희망…
[2007-06-05]홋카이도는 일본에서 혼슈 다음으로 큰 섬으로 면적이 남한의 85%나 된다. 공장이 거의 없어 섬 전체가 자연 그대로나 다름없는 청정지역이다. 맑은 물과 공기, 그리고 무엇보다 산…
[2007-06-05]회식하면 의례 술잔을 돌리고 본인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참석자들에게 술을 권하는‘한국식 음주문화’가 조만간 미국 법정에서 쟁점이 될 전망이다. 2년 전 직장 동료들과 술자리를 가…
[2007-06-04]수년전 필자는 신문 사회면 뉴스의 최전방에 있는 기회가 있었다. 로스엔젤리스의 C 플라자 총격사건이 있던 날. 오랜만에 만난 가까운 분들과 총격사건이 발생한 레스토랑의 바로 길…
[2007-06-04]이른 아침 공복에 냉수 한 컵을 마시는 습성에 따라 부엌에 들어가 보면 가끔 빈 그릇들이 볼썽사납게 싱크대 안에 들어 있을 때가 있다. 며느리는 이미 출근했고 아내는 걷기운동을 …
[2007-06-04]도산의 전기를 읽은 지 반세기가 지났는데도 잊혀 지지 않는 대목이 있다. 그가 가슴 아픈 장면을 목격하고 기술한 회고록 중 한 부분이다. 도산은 샌프란시스코에서 화교들에게 인삼을…
[2007-06-04]노무현식 본색이 다시 드러난 걸까. 기자실 통폐합 방침 말이다. 진시황의 분서갱유(焚書坑儒)와 다를 게 없다. 언론을 길들이려던 닉슨의 비참한 정치적 말로를 보아라. 여기저기서 …
[2007-06-04]유월은 즐거운 달이다. 따스한 여름의 시작이기도 하지만, 또 긴 여름 방학이 시작되는 달이기 때문이다. 미국 대부분의 학교들은 5월 말이나 6월 중순쯤에 여름방학을 시작한다. 이…
[2007-06-04]우리 산장은 산이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평소에는 그리 넓다는 생각이 들지 않다가도 연휴에 붐비던 사람들과 RV들이 썰물처럼 빠져 나가고 나면 경기가 끝난 운동장 같이 텅 빈 느낌…
[2007-06-02]얼마 전 아는 친지들과 함께 골프 약속이 있어 한 골프장의 클럽하우스에서 티오프 시간을 확인하러 순서를 기다리고 있었다. 우리 앞에 온 한인 네 사람들은 아마도 예약 없이 쳐들어…
[2007-06-02]3-4년 전 일본의 소설가 겸 영화감독 무라카미 류가 직업 안내서를 펴낸 적이 있다. 소설가나 영화감독, 혹은 디스크자키나 TV 토크쇼 사회자, 아니면 히피 등 그의 다양한 이력…
[2007-06-02]성 차별이 통용되지 않는 미국 주류사회에서는 한인 여성들이 사회·문화·법률·금융·출판·스포츠 분야에서 최고 지위까지 오르는 일이 빈번하다. 남성위주의 한국사회와는 달리 미국에서는…
[2007-06-02]버지니아텍 사건 이후 한인 이민 가정의 위기에 대한 많은 토론과 반성이 있었다. 가정 뿐 아니라 커뮤니티 차원에서 이민 가정과 구성원들의 인생의 우선순위를 재검토 하는 기회가 되…
[2007-06-02]홀인원은 골퍼들의 꿈이다. 특히 주말 골퍼들에게 홀인원은 평생에 한번 할까 말까 하는 대단한 성취이다. 오죽하면 홀인원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3년 만사형통이라는 말이 생겨났을까. …
[2007-06-01]끽연자들이 나환자들처럼 사회에서 격리된 이제 흡연이 스크린에서마저 규제를 받게 됐다. 영화에 관람등급을 매기는 미영화협회(MPAA)는 최근 앞으로 흡연이 등급판정의 한 요인으로…
[2007-06-01]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31일 뉴욕시 일원에 기습적으로 쏟아진 집중 폭우로 인해 상당수 주요 도로가 침수되며 퇴근길 극심한 교통대란이 발생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
음식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워싱턴 지역의 한식 셰프들이 한자리에 모인다.워싱턴 지역 올해 최고의 레스토랑·셰프 등을 선정해 발표하는 ‘래미스 …
워싱턴 DC 근교의 버지니아주 한인타운이 자리한 애난데일 지역에서 한인 등 3명의 노숙자가 변사체로 발견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다.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