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스런 숨결 같아 사탕수수처럼 달콤한 맛과 향긋한 향기 하나뿐 그대의 숨겨둔 가슴일세라. 몰래 곁에 둔 적은 바람 숨소리 투명한 꽃그릇에 살포시 담아 논 그대 맘…
[2012-03-07]한 여성이 자신의 아이를 만졌다는 이유로 할머니를 페트 병으로 폭행했다는 이야기, 20대의 한 젊은이가 자세가 삐뚤어졌다며 다리를 툭 친 할아버지에게 심한 막말과 모멸감을 주었다…
[2012-03-07]국내외로 탈북자 북송문제가 뜨거운 감자이다. 탈북자를 난민으로 인정하라는 전 세계적인 여론에도 불구하고, 중국 정부는 “경제문제로 국경을 넘은 월경자일 뿐 난민이 아니다”라며 …
[2012-03-06]어느 날 성경 고린도전서 13장13절을 읽으면서 얻은 느낌을 말해 보고자 한다. 사랑이란 서로 그립고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마음으로 어떤 언어와 정의도 이를 지울 수가 없다. …
[2012-03-06]흰 구름이 가다가 뒤 돌아보는 평 언덕 이름 모를 작은 풀꽃들이 환하게 웃어도 이곳은 언제나 새벽잠이 머문다. 드문드문 서 있는 돌비석과 평비석 이것이 인간이 …
[2012-03-06]세상을 보는 눈은 사람마다 여러 가지이다. 어떤 사람은 종교적인 관점에서 생명과 죽음, 어떤 사람은 윤리적 관점에서 선과 악, 경제적 관점에서 부와 빈, 예술적 관점에서 미와 …
[2012-03-06]지난달 24일 아침 인터넷을 켜고 이메일을 열자 ‘강영우 박사 췌장암으로 결국 별세’라는 기사를 접하고 놀랐다. 명복을 빌며 기도하고 나서 생전의 강 박사의 모습을 회고해 본다.…
[2012-03-05]이별을 한 후에 소중한 기억을 알게 되었고 그의 가치를 알게 되었다. 이제 그가 없는 삶의 자락이 이렇게 황량한지를 느끼며 매일 숨어서 울음을 운다. 왜 좀 더 잘해 주질 못했는…
[2012-03-04]언론의 자유가 민주주의의 기초임은 상식이다. 개개인이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고 또 언론기관이 공적인 관심사를 파헤쳐 보도하고 논평할 자유가 있는 사회에서나 …
[2012-03-04]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그 어떠한 시대적인 상황에도 불변하는 명제는 바로 모든 인간들은 유한한 존재라는 사실이다. 영원히 살기 위해서 아무리 발버둥 친다 할지라도 인간은 어쩔 수 없…
[2012-03-04]내 이름은 아버지가 지으셨다. 한자로 ‘일룡(一龍)’이니 ‘한 마리의 용’인 셈이다. 내가 맏이로 태어났을 때 아버지는 당신에게 아들은 하나 밖에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시고 그렇게…
[2012-03-02]-92번째 독립기념일 “오등(吾等)은 자(玆)에 아조선(我朝鮮)의 독립국(獨立國)과 조선인(朝鮮人)의 자주민(自主民)임을 선언(宣言)하노라…” 자유. …
[2012-03-02]봄이 온다고 봄빛이 그리워 담장 넘어 매화가 고개 내민다 방긋 웃는 매화의 통통한 맵시 처녀 젖몽울처럼 부풀듯 곱다 진실한 만남은 봄의 길목에서 시 한 수 꽃…
[2012-03-02]지난 주 금요일 뉴스에서 강영우 박사님의 부고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날은 겨울비가 쓸쓸히 내리고 있었지요. 하늘도 박사님의 별세(別世)를 슬퍼하는 듯, 그 겨울비는 워싱턴 동…
[2012-03-02]미국의 인기 스포츠인 풋볼과 농구는 대학팀과 프로팀으로 양분 돼 있다. 풋볼은 시즌이 지나갔고 지금은 한창 농구팀들의 계절이다. 이곳 워싱턴 근교 지역에서 요즘 토요일마다 T…
[2012-03-01]우리 경희(慶熙)를 이 세상에 처음으로 태어나게 하신 존경하는 미원(美源) 조영식(趙永植) 경희 학원장님! 학원장님의 서거 소식은 실로 우리 모두에게 큰 충격이었습니다. 그토록 …
[2012-03-01]“올해도 틀려버렸어요.” 새벽에 출근을 하자마자 속상해 하는 동료를 보며 의아해 하는데 커피를 한잔 하면서 하는 말이 올 해에는 반드시 성공하려고 했는데 어제 동서가 와서 혼자 …
[2012-03-01]우리는 지금 이상한 나라 엘리스에서 살고 있는가?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도무지 혼란스럽다. 분명히 얼굴에는 눈이 두 개요, 입은 하나인데 두 개라 말할 수 없고 하나라 말할…
[2012-02-29]내일이 3.1절이다. 나는 또 어느 단체의 초청을 받아 기념식에 참석할 것이다. 그리고 애국가를 부르다 눈물을 흘릴 것이다. 나는 왜 애국가를 부르면 눈물이 나는지 정확히 설…
[2012-02-29]나는 강영우 박사님과 개인적으로 깊이 사귀어 온 사이는 아니다. 한국에서는 그 분이 연세대학교에 재학 시절 몇 번 학교 교정에서 그분을 멀리서 본 것뿐이다. 그리고 워싱턴에서도 …
[2012-02-29]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아담스시장·시의회·뉴욕시경 등 피고 뉴욕시, 연방정부 협력 재검토 할 듯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법 집행 노력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뉴욕시를…
최근 미 전국에서 대대적인 불체자 체포 및 추방 작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워싱턴 일원에서 전과 기록이 없는 불법체류자들이 대거 붙잡히…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초강경 이민 단속과 추방 정책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연방 세관국경보호국(CBP)이 최근 공식 성명을 통해 영주권자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