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집에 다니러 온 딸이 친구와 전화를 하는 것 같다. 나는 한국 비디오를 보며 의자에 앉아 있었다. 그런데 어느새 옆에 와서 딸은 장기에 훈수를 두듯 5분…
[2009-03-25]개구리가 겨울잠에서 깨어난다는 경칩(驚蟄)과 봄의 문턱이라는 입춘(立春)도 지났다. 아직은 꽃샘바람이 매섭지만 본격적인 봄의 기운을 뿜어내는 대자연의 법칙을 누가 막는가. 양지…
[2009-03-25]침묵 속에 우아하고 아름다운 자태로 서있는 딱한 우리의 벚꽃나무! 점령군 손에 이름마저 속아서 끌려간 나무 정신대 제주산 왕벚꽃나무! 이들은 자신이 어디에서 생겨났는지, 언제 어…
[2009-03-24]지난 번 문일룡 훼어팩스 카운티 교육위원의 수퍼바이저 선거 결과를 보고 느낀 점이 많다. 우리 한인 동포들의 정치적 능력이 일보 후퇴를 보는 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을 금할 길이 …
[2009-03-20]얼마 전에 어떤 모임에 참석하게 되었다. 여러 사람이 엘리베이터를 타게 되었는데 가능하면 다 같이 함께 타자고 여러 사람이 타게 되었다. 좁은 엘리베이터에 기준 정원을 넘어 탔는…
[2009-03-19]얼마 전 한국일보에 나온 교육에 대한 기사와 글이 집중적으로 내 마음을 사로잡았다. 거기다 진료실에서 겪은 일까지 겸하니 한국 교육에 대한 염려와 희망이 겹쳐온다. 지난 9일 …
[2009-03-19]지난달 27일 락빌 타운센터 내에 들어설 대형 수퍼마켓 ‘수퍼 후레쉬’에 비어·와인 면허를 예외적으로 발급하려는 법안에 대한 공청회가 메릴랜드 주 하원에서 열렸다. 이 법안이 통…
[2009-03-19]조선과 청은 1712년 ‘서쪽으로는 압록(鴨綠), 동쪽으로는 토문(土門)을 경계로 정한다’는 내용에 합의하고 백두산 정계비를 세웠다. 그런데 중국이 간도(間島) 땅을 차지하기 위…
[2009-03-18]나는 계절의 변화를 참 좋아한다. 봄만 되면 어김없이 알러지가 심해 기후 좋은 곳에 가서 살라는 권고도 많이 받았지만, 나는 사계절이 있는 이곳이 좋다. 계절의 특성이 가져오는 …
[2009-03-18]왜들 이러실까 쓸개빠진 맹초들이여 물귀신 모양 왁자지껄 놀아나는 꼴좀 보소 쌓이고 쌓인 국정 서로 응어리 풀고 내가 나됨으로 당파 싸움 그만하고 밝은 눈으로 …
[2009-03-18]우울증이 있다는 것은 사랑을 받지 못해서가 아닙니다. 사랑을 주지 않아서입니다. 주지 않고 받고만 싶다면 아무리 받아도 채워지지 않습니다. 아낌없이 아낌없이 줄 …
[2009-03-17]님이여, 붉게 물든 저녁노을이 이 내 마음 슬며시 아리게 해놓고 메아리처럼 울려 퍼지는 사랑의 빛이 밝게 웃으며 내게로 비추어지고 있구려 님이여, 새색…
[2009-03-17]지난 1월부터 매스컴을 통해 들려오는 ‘워낭소리’에 눈을 크게 뜨고 뒤를 크게 열어놓고 듣는다. 워낭소리 촬영지 경북 봉화군 상운면 하눌리 산정마을과 나의 고향 경북 봉화군 상…
[2009-03-17]서산은 산이 높고 산골이 깊었다. 해가 일찍 뜨고 일찍 저물어 갔다. 그래도 영철에게는 눈을 껌뻑 할 만큼 새로운 것이다. 산을 휘돌아가는 바람소리도, 우거진 숲 사이로 여우의 …
[2009-03-17]1986년 초 어떤 음주운전자를 변호했을 때 아주 못된 판사를 접한 적이 있다. 검사와의 사전 협상으로 소위 선고 이전의 집행유예에 합의를 보았기 때문에 고객이 감옥에 가지 않는…
[2009-03-15]문일룡 변호사가 수퍼바이저에 도전했으나 아깝게 지고 말았다. 문 변호사의 풀뿌리 정치에 과연 미국의 텃세는 셌다. 일전에, 미국 주류 사회에서 한인의 정치적 신장을 위해 세 가…
[2009-03-13]백간 자리 외가는 폐허가 되었더라 모두들 타향으로 떠나 고향이 없어졌어도 그 솔밭에 흐르는 바람소리 똑 같더라! 대청 마루에 앉는다 한 대접 이시린 우물 물 …
[2009-03-12]점심시간이다. 켄이 나를 향해 걸어오고 있다. 켄은 한 빌딩 안에서 근무하는 직원이다. 양쪽 귀에 두 손바닥을 펴서 살레 살레 흔든다. 입술은 물고기가 물을 들이키면서 물거품을 …
[2009-03-12]남한이 이제는 다민족, 다문화 사회가 됐다고 말들을 한다. 경제성장과 동시에 빈부의 격차, 도시와 농촌의 격차는 온갖 사회적 문제를 가져왔다. 특히 농촌 기피 현상으로 농촌 총각…
[2009-03-11]당신이 떠난 후 하늘이 어둡고 땅이 어지러운 날이 있습니다 그런 날은 그냥 눈을 조용히 감고 있으면 당신이 보입니다 때로는 위로가 부끄럽고 …
[2009-03-11]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안녕하세요, 보통 페르시안 오이는 쉽게 물러서 오이지를 담지 않는데요, 혹시 오이지를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지식나눔을 해 주신다면 감사 하겠습니다. ((꾸벅))
19일 밤 맨하탄 리버사이드팍에서 연방세관국경보호국(CBP) 소속 비번 이민단속 요원이 불체자인 중남미계 2인조 무장강도에 의해 총상을 입는 …
한인 입양아들과 양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아시아 패밀리스(대표 송화강)가 지난 주말 입양가족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려주는 ‘쌀…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