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볕이 대지를 투명하게 만든 지난 주말 친지의 결혼식이 있었다. “우리 공식적으로 함께 살아요” 하고 공표한 날이기도 한데 이제 그 신혼 부부는 제도 안으로 들어온 것이다. …
[2007-04-08]사자성어로 불리는 네 글자 한자 표현이 간단하면서도 어떤 현상을 절묘하게 묘사하는 경우가 드물지 않다. 힐러리 클린턴 상원의원과 바락 오바마 상원의원의 백악관을 향한 경주를 생각…
[2007-04-08]예술, 스포츠, 경제, 의약, 정치, 산업, 문학 등 통틀어 볼티모어에는 미국에서 제일 처음(Number One/First)이라고 인정받고 널리 알려진 사실이 많다. 그중에서도 …
[2007-04-08]거의 3년이 됩니다. 나의 몸에 초대 받지 않은 손님인 대장암이 찾아왔습니다. 집사람 권유대로 때를 놓치지 않고 검사를 했으면 괜찮았을 것을 검사를 차일피일 미루다가 그만 초기지…
[2007-04-06]나이를 먹는다는 의미는 자기 것을 하나씩 내려놓는 연습을 하는 것인 것 같다. 처음 우리가 세상에 태어날 때, 마치 세상 모든 것을 움켜쥘 것처럼 주먹을 꽉 쥐고 태어난다. 그리…
[2007-04-06]지금 이라크에서 싸우고 있는 미군 병사들은 모두가 자원병이다. 따라서 부시 진영에서는 이들이 다치거나 죽더라도 그것은 그들이 택한 결과라고 말하고 있다. 어떤 사회에서나 하층…
[2007-04-01]아직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배교자’(Infidel)란 자서전이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 셀러 목록 가운데 7위를 차지했다는 뉴스다. 아얀 허시 알리 라는 소말리아 출신의 전 화란 …
[2007-04-01]어린 시절 친구와 어울려 한강변 모래사장에 놀러간 적이 있었다. 그 때 우리는 신나게 모래사장을 뛰어다니기도 했고, 고사리 같은 손으로 무언가 사서 맛있게 먹은 적도 있었다. 특…
[2007-04-01]말없이 떠난 이름이여/ 다시 오지 못할 그대여/ 왜적에 사무친 한을 어찌하여 풀지 못한 채/ 말없이 떠나간 넋이여/ 어찌 잊고 가십니까/ 그리도 우렁차던 무궁화꽃 노래를/ 어이 …
[2007-03-29]노 대통령의 측근인 안희정 씨가 북한의 참사와 비밀회동을 하였다고 구설수에 올랐다. 더욱이 리호남 참사가 지도자에게 직보하는 위치에 있다는 이유로 장군의 비선 조직과 접촉하였다는…
[2007-03-29]지난 주 한 신문은 “나도 한국에 땅 샀다”라는 머릿기사로 미주 한인들의 한국내 부동산 매입 열기가 고조되고 있음을 알렸다. 이와 함께 한국인의 미 부동산 투자도 늘고 있다. 블…
[2007-03-29]국제정치는 역설적인 영역이 많다. 꼭 강경정책이 전쟁을 가져오지 않으며 유화정책이 평화를 초래하지 않는다고 본다. 최근 미국과 북한 사이에 갑자기 평화 무드가 진행되는 것 같다…
[2007-03-28]미국에 있는 젊은 한국인들을 보면 상당한 기대와 한편으로는 근심을 가지게 됨을 숨길 수가 없다. 피상적으로는 평안한 사회 속에 경제적으로 부를 누리는 것 같은 환경에 처해있는 착…
[2007-03-27]사람들은 현재를 위해 대부분 살아갑니다. 즉 한 끼의 식사를 준비하기 위해 일을 하고 또는 더 좋은 잠자리를 위해 집을 갖고자 돈을 모읍니다. 더 좋은 직장, 더 좋은 집, 더 …
[2007-03-27]미국처럼 거의 독립국 수준인 50개 주의 연방체제는 한국처럼 단일체제에서 온 사람들에게 생소하다. 주마다 주법에 관한한 최고 결정권을 가진 주 대법원, 또는 주 항소법원이 있고 …
[2007-03-25]22일자 오피니언 ‘기고’란에 권태면 워싱턴 총영사의 ‘왜 서재필 동상인가’의 글을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국호를 세우신 건국 대통령 이승만 박사의 동…
[2007-03-25]터미네이터와 같은 영화에서 사이버 인간을 만나게 된다. 영화에서는 비록 사이버 인간이라고 할지라도 사랑과 인간의 순수함을 보여주려고 애를 쓰고 있다. 그러나 아무리 그러해도 몸속…
[2007-03-23]역사적으로 숙종이 후궁 장희빈과 사랑에 빠져 국사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국경 문제를 확실하게 매듭지었음이 높이 평가되듯 군사 정권의 마지막 대통령 노태우 씨는 지나치게 돈을 사랑했…
[2007-03-23]은퇴를 하고 집에 있어 보면 요즘 무얼 하고 소일하느냐고 안부를 묻는 전화를 자주 받게 된다. 은퇴 전보다야 확실히 시간의 여유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시간이 넘쳐흘러 지루할 정…
[2007-03-23]제 정신이 아닌 아베 일본 총리는 “(일본)정부가 발견한 자료들 가운데서는 (전쟁위안부의) 강제 연행을 직접 나타내는 기술을 발견할 수가 없다는 내용을 각의 결정으로 채택했다”고…
[2007-03-22]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안녕하세요, 보통 페르시안 오이는 쉽게 물러서 오이지를 담지 않는데요, 혹시 오이지를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지식나눔을 해 주신다면 감사 하겠습니다. ((꾸벅))
대부분 범죄 전과 없어뉴욕시 일원 연방이민세관단속국(ICE) 구치소에 무려 500명에 가까운 이민자들이 수감돼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연방이민…
한국의 대학 및 대학원생 100명이 최근 워싱턴을 방문했다. 이들은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I-Corps(혁신단, Innov…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0일 “오늘날 미국은 세계 어디서나 가장 인기 있고(hottest), 가장 존경받는 나라가 됐다”고 주장했다.트럼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