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여름에 몸을 가다듬으면서비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고더욱 어여쁘게 다듬었는데쓸쓸히 떨어지긴 싫은데떨어지면 어디로 갈까요곱게 떨어져 그 누가 집어들면영광스러운 낙엽이지요옛 추억을 간…
[2018-11-25]여름 내내 싱그럽고 짙푸르던 나뭇잎이 가을이 되니 붉은 빛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얼마나 아프고 괴로우면 그 싱그럽고 짙푸르던 나뭇잎이 핏빛으로 멍이 들어가는가몸에 있던 수분, 서서…
[2018-11-25]“겨울 바다”란 단어는 차갑고, 적막하고, 황량한 느낌과 함께 고된 세파에 시달려 이러 저리 찢긴 인생의 모습을 연상시킨다. 약 8년전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머틀 비치에 다녀 온…
[2018-11-25]처음으로 시니어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메인주의 아케이다 국립공원을 다녀왔다. “이리 와서 두 줄로 쭈욱 서세요. 얼음! 자! 이제 카운트 하겠습니다” 대형버스로 공항으로 실려가 …
[2018-11-25]국가들의 외교관계나 어떤 때는 존망자체가 그들의 위치 즉 지리에 의해 영향 받는다는 이론을 지정학(Geopolitics)이라고 한다. 예컨대 한반도의 위치 때문에 이조말기에 청일…
[2018-11-25]미국에서는 공교육의 지방자치가 일반적으로 잘 되어 있는 편이다. 공립학교 운영에 직접적으로 가장 많은 영향을 주는 법을 제정하는 곳은 주 의회이다. 물론 특수교육법이나 학사기록 …
[2018-11-25]FHA Loan은 주택 융자 중에 Federal Housing Administrati-on(FHA)의 보험을 들게 되는, 다시 말해서 정부 융자의 하나로, 특히 처음 주택을 구입…
[2018-11-22]추수감사일 중에 제일 추운 추수감사일을 맞을 것이라는 일기예보가 사람들의 마음을 괜스레 움츠리게 한다.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사람들의 열기가 예전보다는 훨씬 덜 하다. 아마 마켓…
[2018-11-22]벌써 2018년의 추수 감사절이다. 추수 감사절의 정확한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견해가 있지만 그 여러 가지 견해의 공통된 점은 처음 청교도인들이 미국으로 건너와서 인디언에게…
[2018-11-22]핵협상에 있어 미국과 북한의 최종목표는 한반도 비핵화로 동일하다. 북의 주장에 따르면 북은 핵개발 이전부터 한반도 비핵화를 꾸준히 주장하고 그 실현을 위해 노력해왔으나 핵보유국이…
[2018-11-22]미국의 최대 명절인 ‘Thanksgiving day’가 돌아왔다. 이맘때면 사람들의 마음은 분주해진다. 직장인이라면 여름휴가 이후 오랜만에 찾아온 연휴에 설렐 것이고, 다 큰 자…
[2018-11-22]지금은 환경오염으로 인해서 사람에게 질병이 더 많이 발생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인체의 질병은 육신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정신적인 면에도 질병도 더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
[2018-11-21]어드벤티지 플랜에 어떤 플랜들이 있는가를 설명하기전에 먼저 어드벤티지 플랜에 대해서 잠깐 짚고 넘어가보도록하겠다.기본적으로 어드벤티지 플랜은 메디케어 가입자들에게 보다 낮은 보험…
[2018-11-21]지난 칼럼에서는 파킨슨병의 정의, 임상적 특징, 유병률, 그리고 진단에 대해 살펴보았고 이번 칼럼에서는 파킨슨병의 한의학적 접근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미국의 통계를 보면 파킨슨…
[2018-11-21]덥지도 않은데 흐르는 땀은 분명한 몸의 이상신호살다 보면 ‘더위를 느끼면 땀을 흘린다’ 라는 이 너무나도 당연한 명제가 적용되지 않을 때가 있다. 밥을 먹으면서 이마에 땀을 흘리…
[2018-11-21]몸을 어떻게 멋지게 건강하게 유지할수 있을까? 미용과 멋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에게 혹하는 주제가 아닐수 없다. 배가 들어가고 어깨는 벌어지고 힙은 탄력이 넘치고 상상만 해도 자신감…
[2018-11-21]찬바람에 우수수 떨어지는 오색의 단풍잎들을 바라보면서 벌써 일 년이 또 지났구나하는 생각에 마음이 쓸쓸해진다. 하루, 한 달, 일 년이 우리에게는 너무나 소중한데 무엇을 하며 그…
[2018-11-21]시월의 끝자락, 짙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서둘러 여행을 떠났다. 해마다 봄, 가을 두 번의 나들이는 지금의 이 나이가 아니고서는 꿈도 꾸지 못하는 호강이다. 이번에도 …
[2018-11-21]가을은 멀쩡한 사람의 마음을 한없이 쓸쓸하게 한다 지는 낙엽, 부는 바람이 그렇듯나이가 들수록 갈대빛 상념은더욱 그렇다가만히 있어도 눈물이 나고바라만 보아도 사색이많아지는 계절다…
[2018-11-21]바람도 추위에 꽁꽁 얼고하늘이 무너지니달님별님산도들도 꿈꾸는 밤에지난 것들 다 덮는다마냥 그립고 보고픈어느 먼 곳에서 고향의 함성이 들려온다잃어버린 내 영혼과 육이이 밤도하얀 길…
[2018-11-21]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뉴저지의 한인 정치 1번지로 꼽히는 팰리세이즈팍에서 정치권내 파열음이 일고 있다. 내년 시장 선거를 앞두고 한인 정치인 간의 갈등과 경쟁이 수…
수년간에 걸친 공사로 상습 교통정체구간이 된 버지니아주 타이슨스 인근 2.5마일 길이의 캐피털 벨트웨이 확장 공사가 거의 4년 만에 마무리 돼…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해외 방문 후 미국에 재입국하려던 영주권자들 가운데 입국이 거부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이민 전문 연구기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