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는 나에게는 꽤나 풍성한 한 주였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위안부 할머니 이야기를 주제로 한 영화 ‘귀향’과 시인 윤동주의 일생을 그린 영화 ‘동주’를 보았다는 말이다…
[2016-04-06]미국도 한국도 선거의 시기로 접어들었다. 미국은 이미 지난 2월부터 코커스와 프라이머리 방식으로 정당 별 후보자를 뽑는 투표가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다. 고국은 오는…
[2016-04-06]부동산 매매 계약서 싸인 후, 구매자는 스터디 기간 동안에 할일이 많다. 판매자가 부동산과 관련해 보낸 리스 서류와 다른 모든 서류, ALTA 설베이를 해야하고, environm…
[2016-04-05]세금보고 마감시한에 접어들고 있다. 소득이 있는 곳에 세금이 있다는 원칙이 철저하게 지켜지고 있는 사회에서 소득이 있으나 세금 낼 돈이 없으면 어떻게 할까? 그 소득으로 살아가…
[2016-04-05]많은 사람들이 어린 시절 받았던 자신의 아이큐 테스트 결과를 기억한다. 내 몸 상태를 말해주는 건강검진 결과처럼, 내 지능에 대해 알려주는 절대적인 정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잊을…
[2016-04-05]길 곳곳에 산더미처럼 쌓여있던 그 많던 눈도 거의 다 녹았다. 볕이 잘 들지않는 북향으로 난 길에만 조금 남아있을 뿐이다. 여기 저기에서 눈 녹은 물 흐르는 소리가 여러 날 동안…
[2016-04-05]목메인 바람이 분다별들이 이제 막 빛을 거둔 거리에는 졸리운 듯 한글 간판들이 고딕으로 매달려 있고그 아래 활엽수같은 눈을 가진남미의 사내들이 서성인다바람이 흐느끼기 시작하는 시…
[2016-04-05]윤동주, 그는 일본식민지 시대 마지막 젊은 나이로 후꾸오까 감옥에서 죽어간 아까운 시인이다. 연희전문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릭교 대학, 도시샤 대학에 유학 중 그의 가까운 친척이…
[2016-04-05]산은계절의 본적지꽃의 호적초본도나무들의 지민증 번호도새들의 족보도다 지니고 있다산 밖 소식은바람이 물어온다물어와 소문으로 퍼뜨리면산은 금세창궐하는 계절의발병지대가 된다병들지 않은…
[2016-04-03]어느 새 깜빡등이 됐다.깜빡 깜빡 빨간불 파란불금새 변한다.거실에서 빙글빙글부엌에서 뱅글뱅글내가 왜 여기 왔나?은박 머리에 깜빡 깜빡 깜빡등이 켜진다.씨익-혼자 웃어본다.시나브로…
[2016-04-03]요즈음 CNN의 정치 평론가로 TV화면에 자주 등장하는 데이빗 엑셀로드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오바마 대통령의 정치특보였다. 그는 워낙 신문기자를 잠깐하다가 선거전략전문가로 전직하…
[2016-04-03]핵 안보 정상회의 참석차 한국의 박근혜대통령이 워싱턴을 방문했다. 한반도의 국내외 정세는 암흑하기 그지없다. 개성공단 가동 중단, 북한의 군 통신선과 판문점 연락 통로 폐쇄 그…
[2016-04-03]지난 주말이었다. TV에서 한 복싱 시합을 관전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작년 11월에 이미 열렸던 것이라고 했다. 이긴 선수에게는 세계 챔피언에게 도전할 권리가 주어지는 중요한 …
[2016-04-01]정당 정치란 국민이 한 정당에게 정권을 위탁하여 나라 살림을 맡기고 수권정당은 주어진 기간 동안 국민을 섬기는 제도다. 임기가 끝나면 국민은 그들을 재신임할 수도 있고 해고할 수…
[2016-04-01]플립핑(Flipping)은 집을 투자목적으로 구입 후 6개월안에 되파는 것을 말한다. 예전에는 부동산 시장의 과열의 주범으로 인식이 되어서 정부 차원에서 여기에 대한 제재를 했지…
[2016-03-31]단독 주택의 집 가치를 결정하는 요인 중 방 숫자와 욕실 숫자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할까? 바이어들의 선호도를 묻는 조사에 의하면 방 숫자 보다는 욕실의 숫자가 더 중요하다고 한…
[2016-03-31]오늘도 변한 게 별로 없이숨소리 들리는 곳에 섰으니마음은 아직 청솔잎 같네요기다린다고 오는 것도 아닌데심장 고동소리의 기쁨으로차례와 기다림을 멀리 밀어 버리고몸과 마음의 고통은 …
[2016-03-31]어느 노랫말처럼사람이 꽃보다 아름답다구요예전엔 그런 시절도 있었겠죠지금도 사람이 꽃보다 아름다울까요그래서 꽃 같은 자기자식을비정하게 비정하게굶기고 때려서 죽여 버리는소름 끼치도록…
[2016-03-31]얼마 전 한국의 한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아침 준비를 할 때였다. 시험기간 중이라 그런지 부모들이 자녀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졌다. “일학년 막내가 받아쓰기 시험을 계…
[2016-03-31]새벽에 걸려온 한 통의 전화, 난 차마 말을 잇지 못하고 잠시 멍해졌다.또렷한 아버지의 목소리 “막내야 나다” 그리곤 끊겼다. 아버지, 아버지를 외쳤지만 이미 끊어진 수화기 속에…
[2016-03-31]2025 전미한인세무사협회 컨퍼런스2025 THEME: Navigating New Frontiers(국제조세, 부동산투자, 블루오션 시장이라는 키워드를 아우르면서, 세무사들이 기존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기회를 탐색…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유관순(오른쪽) 열사의 수감 사진과 오빠 유우석 선생의 증명사진을 AI 기술로 합성한 사진이 15일 오후 8시~9시 맨하탄 타임스스퀘어 아메리…
트럼프 대통령이 워싱턴DC의 범죄 척결을 내세우며 군대까지 동원해 즉각적인 홈리스 추방 작전을 시작한 가운데 DC에서 쫓겨난 홈리스들이 인근 …
개빈 뉴섬 가주지사가 14일 로스앤젤레스에서 로스앤젤레스 지역 정치인들 및 가주 정치인들과 함께 선거구 재조정에 대해 기자회견을 하며 주민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