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시장개방을 하지 않던 시절 미국과 유럽은 시장을 열도록 노력했다. 마침내 2001년 중국이 세계무역기구에 가입한다. 가입의 대가로 미국은 그동안 중국 의류제품에 부여된 수…
[2005-06-04]새파란 눈동자에 매력적으로 인색한 미소를 지녔던 스티브 맥퀸은 연기인이라기보다 스타였었다. 그는 과묵하고 섹시한 야생동물과도 같은 남성다움으로 한계가 있던 연기력을 덮어 씌웠던 …
[2005-06-03]주말 한글 학교에 자녀를 보내고 있는 A씨는 평소 LA 한인 학부모들의 과외 열기가 지나치다고 생각해왔다. 주말에 초등학생에게 한글을 가르치는 것으로 모자라 스패니시까지 배우게 …
[2005-06-03]그리 오래간만은 아니지만 그래도 수 년 만에 한국에 다녀왔다. 아직 봄이 다 하지 않은 서울은 상쾌한 기온에 신록이 아름다웠고 변함없이 왁자지껄 바쁘고 소란하게 오가는 사람들로…
[2005-06-03]재미한인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신문, 한국일보의 오피니언 페이지는 한인 커뮤니티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독자 여러분과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기 위해 마련된 대화의 광장입니다. …
[2005-06-03]남가주 대형교회 중 하나인 토랜스제일장로교회가 내분 끝에 둘로 갈라졌다. 분열된 직후 양측은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한쪽은 소속 교단인 미국장로회(PCUSA) 한미노회를 탈퇴하였…
[2005-06-03]공자는 사물과 현상의 본질을 꿰뚫어 세상사를 바로 보고 세상을 바로 하는 일의 가장 중요한 과정을 ‘바른 이름’을 붙여주는 일, 바로 ‘정명’이라 했다. 한인 사회에 거액의 …
[2005-06-03]미국 교회 목사님한테 어떤 분이 찾아와서 몹시 괴로워하시면서 이렇게 말했다 한다. “내가 술을 즐기는데 오래 전에 커가는 아들들에게 독한 술 먹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런데…
[2005-06-03]미성년자에게 버젓이 술을 판다. 정해진 시간을 훨씬 넘겨 새벽까지 영업을 한다. 불법적으로 방을 개조해 이른바 ‘VIP룸’이란 걸 만든다. 합법체류 신분자가 아닌 여성들을 호스티…
[2005-06-03]지난달 시카고에서 한인2세들의 컨퍼런스가 열렸다. 대부분 20~30대 전문직인 이들이 되풀이 강조한 것은 “성장기에 나와 내 부모는 서로를 너무 몰랐었다”는 후회였다. 그나마 부…
[2005-06-03]스탠포드대학은 스티브 잡스 애플 컴퓨터회장을 확보했고 USC는 우주인 닐 암스트롱을, 하버드는 배우 존 리스고우를, 노스웨스턴은 존 매케인 상원의원을 택했다. 그리고 조지아주의 …
[2005-06-02]한국은 최근 남북실무자회담을 통해 북한에 비료 20만톤을 지원키로 하고 즉시 선적에 들어갔다. 조국의 운명이 걸린 북한 핵 문제는 아랑곳 않고 비료만 선뜻 내어주는 것이 과연 옳…
[2005-06-02]벽에 걸어 놓은 배낭을 보면 소나무 위에 걸린 구름을 보는 것 같다 배낭을 곁에 두고 살면 삶의 길이 새의 길처럼 가벼워진다 지게 지고 가는 이의 모습이 멀리 …
[2005-06-02]소식에 입이 까다로운 나는 외식을 할 때 가던 곳을 자주 간다. 괜히 새로운 곳을 갔다가 음식이 입에 맞지 않으면 영 짜증이 나기 때문이다. 그러나 2주에 한 두 번 정도는 죽이…
[2005-06-02]재미한인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신문, 한국일보는 한인 커뮤니티의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독자 여러분과 함께 생각하고 토론하기 위해 마련된 대화의 광장입니다. 이제 ‘오피니언’…
[2005-06-02]사불급설(駟不及舌) - 네 마리 말이 끄는 수레가 혀를 따르지 못한다고 했다. 공자 시대에 네 마리 말이 끄는 수레라면 요즘으로 치면 고속철이나 제트기쯤 될까. 그 빠른 교통수단…
[2005-06-02]황우석 교수의 줄기 세포 연구를 놓고 찬반 양론이 뜨겁다. 독자 글을 통해 양쪽 의견을 들어 본다. 찬 생명 구하기 위한 작업 지난해 시애틀에서 세계 최초로 배아줄…
[2005-06-02]돈이 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할 용의가 있다. 하루 16시간 일하는 것쯤은 보통이다. 남의 감정 따위는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 비즈니스는 비즈니스란 철칙에서 좀처럼 양보하지 …
[2005-06-01]‘미국사람’이라는 명칭은 상식적으로도 미국시민을 뜻한다. 특정한 인종에 속했거나 특정한 민족 또는 국가의 배경을 가졌거나 특정한 문화적 속성들을 갖추어야 미국사람이라고 불릴 자격…
[2005-06-01]지난해 미주 한인사회의 톱 뉴스로 명문대학 재학생이 아버지를 차로 치어 숨지게 한 불행한 사건이 있었다. 지난 몇년 동안 부유한 가정환경에 명문대학 재학중인 한인 학생들의 자살이…
[2005-06-01]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여드름피부라 더랩바이블랑두 스킨을 오래 사용했는데 재구매하려고 보니 미국내에서 아마존과 코슷코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하더라구요. 혹시 더랩바이블랑두 토너 오프라인 구매처는 따로 없을까요?가격은 코슷코 기준 큰거 두…
웹사이트 : www.eduspot.co.kr 카카오톡 상담하기 : https://pf.kakao.com/_BEQWxb블로그 : https://blog.naver.com/eduspotmain안녕하세요. 서울 압구정에…
남가주 멕시코 선교팀 & 찬양팀 에서 도네이션 받습니다 모든 악기 종류,악세사리, 앰프,스피커, 마이크,통기타, 전기기타, 자전거, 스쿠터,모터싸이클,드럼,키보드, 색소폰, 트럼펫, 트롬본, 베이스기타,방송 장비들…
안녕하세요, 보통 페르시안 오이는 쉽게 물러서 오이지를 담지 않는데요, 혹시 오이지를 만드시는 분이 계실까요? 지식나눔을 해 주신다면 감사 하겠습니다. ((꾸벅))
19일 밤 맨하탄 리버사이드팍에서 연방세관국경보호국(CBP) 소속 비번 이민단속 요원이 불체자인 중남미계 2인조 무장강도에 의해 총상을 입는 …
한인 입양아들과 양부모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아시아 패밀리스(대표 송화강)가 지난 주말 입양가족들에게 한국문화를 알려주는 ‘쌀…
미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앞으로 1인당 250달러의 ‘비자 수수료(Visa Integrity Fee)’가 추가로 부과될 전망이다. 이는 도…